top of page

우승팀 해외 학술 연수

2022 KB 솔버톤 대회 우승팀인 KBJG는 2023년 2월, 수상 혜택인 "해외 학술 연수"를 미국으로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미국에서 주요 대학 탐방 및 드림캔버스 프로그램(멘토와의 대화), KB국민은행 뉴욕 지점 방문까지 아주 알찬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솔버 1기 그리고, 대한민국 대학생의 대표로 넓은 세상을 마주하게 된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은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이민형 멘토.jpg

​[실리콘밸리/Twitter] 이민형 멘토

일론 머스크의 공식 인수로 화제가 되었던 트위터에서 재직 중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민형 멘토님을 만났습니다. 머신러닝, 앞으로의 AI활용 방안부터 실리콘밸리 IT업계의 동향, 트위터 엔지니어의 삶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트위터 업계의 오프더레코드부터 개인적인 삶의 방식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로 멘토와의 대화가 꽉 채워졌습니다.

Dan Stoyell 멘토.jpg

[실리콘밸리/Meta] Dan Stoyell 멘토

소셜미디어의 시작, 페이스북이 새롭게 변신한 메타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다양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디베이트를 하면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Dan Stoyell 멘토님의 토론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부터 메타 회사 생활까지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김재원 멘토.jpg

[실리콘밸리/삼성전자] 김재원 멘토

세계 최고의 직장으로 3년 연속 포브스에 선정된 삼성전자에서 재직 중인 김재원 멘토님과 함께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한국 대기업의 미국 지사의 분위기와 현재 기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아주 간략히 들어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중심에서 한국 다국적기업의 미래를 준비하시는 멘토님을 뵙고 온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한의성 멘토.jpg

[실리콘밸리/Snap] 한의성 멘토

구글부터 스냅까지 미국의 IT업계에서 오랫동안 계셨던 찐! 한국인 멘토와의 대화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매우 치열하면서도 워라밸의 삶이 철저히 지켜지는 그 상반되는 모습이 잘 어울리는 곳을 한의성 멘토님께서 소개해주셨습니다. 미국에서 살아가는 한국인, 동양인으로서의 삶에 대한 솔직한 생각까지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준 시간이었습니다.

KB국민은행 뉴욕지점.jpg

[금융권/KB국민은행] 김익헌 지점장

세계 금융의 중심 월스트리트에 위치한 KB국민은행의 뉴욕지점에 직접 방문해 아주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김익헌 지점장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현재의 기업 금융을 하고 있는 뉴욕지사의 상황, 지점장님이 생각하시는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입장,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의견까지 함께 나누며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윤찬호 멘토.jpg

[​금융권/J.P.Morgan] 윤찬호 멘토

J.P. Morgan에서 Equities Trader로 근무하고 계시는 윤찬호 멘토를 만났습니다. 한국에서도 정말 주식 투자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 개인 투자자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기관 투자자로서 주식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부터 금융시장 내에서 주요 이슈들에 관한 멘토님의 의견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 금융시장의 모습 뿐만 아니라, 멘토님께서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점이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신기대 멘토.jpg

[예일대학교/물리학 박사] 신기대 멘토

현대 과학의 중심이 되는 학문인 '물리'를 다루고 계신 박사님과의 대화였습니다. 신기대 멘토님과 물리학의 특성부터 인문학과 물리학의 연관성까지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이 오갔습니다. 막힘없이 다양한 과학적 사실들을 함께 말씀해주시는 멘토님과 함께 정말 시간이 흐르는 줄 모르고 대화를 나눴습니다.

백승훈 멘토.jpg

[예일대학교/기후환경공학 연구원]

​백승훈 멘토

냉철한 마음과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금의 현상들을 분석하고 계신 멘토를 만났습니다. 백승훈 멘토와의 대화는 최근 지구온난화부터 이상기온, 기후 재난 등 현실로 다가오는 심각한 환경 문제로 인해 아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인 '기후 환경'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또한 전공과 진로의 결정에 대한 조언까지 해주신 백승훈 멘토님과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황규창, 김나은 멘토.jpg

[유튜버/아미요] 황규창 멘토

코넬 대학교 의대를 다니다가, 갑자기 요리라는 꿈을 꾸고 남아공으로 날아가 셰프가 되어 돌아온, 아주 특별한 멘토를 만났습니다. 망설이지 않는 선택을 하고, 그 선택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이제는 요리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누구보다 진심으로 세상에 전하고 있는 멘토와의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bottom of page